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치팅이란? (치팅의 필요성)
    Daily/일상 정보 2020. 4. 5. 22:48

    안녕하세요
    운동이나 다이어트를 하면서 많은 분들이 치팅, 치트밀, 치팅데이라는 단어를 들어  보셨을 텐데요
    치팅이란 무엇인지 그리고 치팅이 다이어트, 운동을 하면서 왜 필요한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치팅(cheating) 이란 ?


    치팅이란 부정행위 또는 속인다는 영어 낱말입니다.
    다이어트 기간 동안 먹고 싶은 것을 참고 있다가 1∼2주에 1회 혹은 정해진 기간마다 1회 정도 먹고 싶은 음식들을 먹는 방법으로, 치팅 밀(cheating meal) 또는 치팅데이 (cheating day)이라고도 합니다.

    그럼 다이어트와 운동을 하면서 치팅은 왜 필요할까요 ?

    첫 번째로 신진대사 증가가 있습니다. 대부분 다이어트는 공통적으로 칼로리 섭취량을 제한합니다
    이렇게 일정 기간이 지나면 인간의 뇌는 몸이 기아 상태에 빠졌다고 판단하고 인체에 신호를 보냅니다.
    그러면 인체는 응급 상황에 대비해 에너지를 보존하려고 칼로리 연소와 신진대사를 중단하게 되는데요
    이렇게 신진대사가 저하된 상태를 오래 유지하면 오히려 해가 될 수 있습니다.
    이때 치팅데이를 가져 평소보다 많은 칼로리와 다량 영양소를 섭취하여 신진대사를 빠르게 하면
    지방 연소량이 늘어 나게 됩니다.

    두 번째로 호르몬 분비 증가가 있습니다. 적당한 치팅은 랩틴 수치 회복에도 도움을 줍니다.
    랩틴은 허기와 포만감과 관련된 호르몬으로 신진대사를 높이고 체지방을 연소하는 역할을 합니다.
    랩틴은 칼로리 섭취량이 줄면 함께 감소하는데 그러면 체지방 감량 속도도 느려지게 됩니다.
    칼로리 섭취량이 적으면 인체는 소중한 에너지를 보존하기 위해 랩틴은 적게 분비하는데
    이때 다시 칼로리를 섭취하면 랩틴 수치도 높아지고 신진대사도 증가하게 됩니다.

    세 번째로 에너지 증가가 있습니다. 칼로리 섭취를 제한하고 특정 다량영양소를 식단에서 제거하는
    다이어트를 장기간 실시하면 체내 에너지가 감소하여 운동 중에 힘이 부족하여 고중량 운동은
    진행하지 못하게 됩니다. 가끔은 치트 밀을 먹어 부족한 힘을 채워 운동을 하는 게 좋습니다.

    네 번쨰로 영양소 섭취량 증가가 있습니다. 치팅데이를하면 평소에 잊고 있던 필수 영양소를 섭취 할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통곡물이나 과이라처럼 탄수화물이 풍부하여 근육회복과 성장을 돕는 비타민과 항산화물질이 함유되어 있는 반면에 참치나 닭 가슴살, 스테이크 같은 고단백 식품으로는 이런 영양소를 섭취할 수 없습니다.

    다섯 번째로 다이어트 성공 확률이 상승합니다. 다이어트 중에 치팅을 하면 반복적인 식이요법에서 탈출해
    잠시나마 숨을 돌릴 수 있습니다. 물론 다이어트 중 치팅이 독이 될 수도 있지만 계획적인 치팅은 목표 의식을 심어주며
    정신건강에도 도움을 줘서 다이어트를 완전히 포기할 가능성을 낮춰 줍니다.

    여섯 번째로 인관관계 유지가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꾸준히 지속하는 것은 정말 대단한 일이지만
    다이어트를 위해 가족과, 여자친구 또는 친구들과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을 포기하는 건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다이어트 중이여여도 치팅데이을 가져 1-2주에 한 번은 주변 사람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이 인간관계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물론 무조건 적인 치팅은 다이어트와 운동에 독이 될수있지만
    계획적으로 치팅을 진행을 한다면 많은 도움이 될수 있으니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이라면 꼭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